메뉴 닫기

안녕하십니까?

연합자산관리주식회사(UAMCO)의 대표이사 이성규 입니다.

저희 유암코(UAMCO)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유암코(UAMCO)는 8개 시중은행 및 국책은행이 공동으로 출자하여 설립한 NPL(부실채권) 및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입니다.
탄탄한 자본력과 앞서 가는 전문가 역량을 바탕으로 NPL정리, PF사업장의 정리 및 신규투자, 구조조정 대상기업에 대한 PEF투자 및 신규자금 지원 등의 업무를 포괄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 CR(기업구조조정) 시장의 플랫폼
    조성과 촉진 역할
    기업이 사업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대내외 요인으로 인해 한 두 차례 위기와 부실의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유암코(UAMCO)는 기업구조조정을 통해 갱생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 대주주, 임직원, 채권단 및 여타 이해관계자들의 첨예한 의견을 조율하고, 필요한 경우 긴요한 신규자금 및 직접투자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갱생을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이는 유암코(UAMCO)가 이미 법무법인, 회계법인, 채권금융기관 및 법원 등 전문가 네트워크와 다양한 투자 Vehicle을 가지고 구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투자 플랫폼 조성과 CR시장을 활성화 하려는 마켓메이커로서의 장기적인 Miss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시장친화적인
    NPL시장의 Leader
    NPL은 전형적인 경기 후행 지표입니다. 현재 글로벌 불황과 국내의 산업구조조정 등에 따른 여파로 은행권의 NPL 발행규모는 기업구조조정 채권을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PL시장은 크게 일반 NPL(Regular NPL)과 특별 NPL(Special NPL)로 구성됩니다. 전자의 경우 당사를 비롯하여 전문NPL투자회사, 자산운용사, 저축은행들이 활발히 참여하는 비교적 성숙한 시장이 되었다고 판단합니다. 다만, 후자의 경우 일반적인 회생기업 채권의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가 중점 추진중인 기업구조조정채권의 경우에는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함에 따라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눈에 띄는 투자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당사는 일반 NPL 뿐만 아니라 특별 NPL 시장, 특히 기업구조조정 시장에서도 시장의 Leader로서 수익창출력과 구조조정 역량을 발휘하여 시장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 독립적이고
    건전한 경영환경 확립
    당사는 출자은행 어느 곳도 지배주주의 지위에 있는 않은 분산된 지배구조를 갖고 있으며, 투자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있어 ‘구조조정 자문위원회’, ‘투자심의위원회’, ‘자산관리심사위원회’ 등 독립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 기구를 가지고 있으며, 이사회를 통한 최종의사 결정시에도 ‘보상위원회’, ‘리스크관리위원회’ 를 통해 집중심의를 하도록 경영환경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 작지만 전문가로 구성된
    탄탄한 조직
    당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소수정예를 추구하는 조직이며, 해당분야의 전문가들이 NPL투자 및 자산관리, 기업구조조정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우수한 인력이며, 당사 출범 이후 큰 인원변동 없이 해당 업무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습니다.